IT 이야기/인터넷,컴퓨터

아이폰 추천 어플-Photo Wall Pro, 나만의 포토스토리를 만든다

필넷 2010. 9. 24. 00:14
반응형

추석연휴 이틀간 계속 날씨가 좋지 않았다.

어제는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100년만에 물난리가 나기도 했다. 하지만 면면히 살펴보면 정말 어처구니 없는 일이다. 명품도시를 지향한다는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물난리가 났다는 것이 창피스럽기도 하다.

청계천, 광화문 광장 그리고 디자인 서울을 구호로 외치던 서울시는 정말 입이 10개라도 할말이 없지 않을까 싶다. 게다가 4대강 정비를 외치는 현 정부 또한 마찬가지다.

아무튼 물난리 이야기를 하려던 것은 아니다. 오늘은 날씨가 완연한 가을이였다. 청명한 파란 하늘과 따뜻한 햇볕을 창너머로 보고 있자니 너무 아쉬운 마음에 오후에는 아이와 함께 공원에 산책을 나왔다가 해질 무렵까지 밖에서 시간을 보냈다.

나만의 포토 스토리를 만든다


아이폰 앱 중에서 Photo Wall Pro 를 사용하면 멋진 배경화면이나 화면보호기 또는 앨범의 커버페이지로 사용할 수 있는 장면을 편집할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편집된 사진을 facebook 에 올릴 수도 있으며 e-mail로 지인에게 전송하여 초대장과 같은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오늘 날씨가 좋아 밖에서 아이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하면서 찍은 사진으로 편집해보았다.

왼쪽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여러장의 사진으로 하나의 스토리를 구성하는 장면을 만들 수가 있다. 각각의 사진들은 투명도, 크기, 회전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그리고 사진의 일부를 잘라내는 기능도 있으며 UI도 직관적이여서 짧은 시간에 익히고 결과물을 얻을 수가 있다. 더불어 사진위에 텍스트를 입히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워터마크도 가능한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투명도, 회전, 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사진의 특정부분만을 오려내기할 수도 있다
상단 아이콘을 통해 작업중 undo/redo도 지원한다. 이미지위에 텍스트 입력도 가능하다

위의 스크린샷에 있는 정도의 내용만 알고 있어도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Photo Wall Pro 와 Photo Wall Lite가 있는데 Photo Wall Pro는 한시적으로 무료인 듯 보인다.

유투브에 실행 동영상이 올라와 있는데 참고하면 좋을 듯 싶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