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 이기는 전략 - 서보성 지음/e비즈북스 |
2008년 9월경부터 블로깅을 시작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도 달아보고 알라딘 TTB 광고도 달아보면서 자연스럽게 블로그를 통한 수익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붉은 글자체로 강하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이와같은 case study가 있습니다. 경제이론의 기본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죠. 이 책은 바로 최소의 비용으로 최적의 광고효율을 얻을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마케터 스스로 이러한 전략을 수립하지 못하고 대행사에 의뢰만 한다면 결코 원하는 광고효과를 얻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게 만드는 책입니다.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의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플러스프로, 비즈사이트 등의 광고영역에 노출되는 우선순위는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산출하는 품질지수라는 것에 근거합니다. 구글의 애드워즈도 유사합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품질지수가 높다면 적은 입찰가로도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받습니다. 품질지수는 노출대비 클릭율로 볼 수 있습니다.
|
'라이프로그 > 블로그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1월 가계부 결산 (33) | 2009.02.12 |
---|---|
프레스블로그 WP에 선정되었습니다. (32) | 2009.02.09 |
이웃블로거에게 처음으로 받아본 선물 (10) | 2009.02.02 |
한울 쉬즈미 그 첫번째 - 총각김치 (12) | 2009.01.30 |
지난달 알라딘 TTB2 광고수익 10,000원 돌파!!! (30) | 2009.01.17 |